목록2024/04/24 (2)
오븐 노트
Transform 타입: Location, Rotation, Scale을 한번에 관리 가능한 타입Rotator 타입: 보여주는 Float는 3가지지만, 실제로 내부적으로는 X, Y, Z, W로 4가지이다. 만약 3가지 값으로만 관리하게 된다면 gimber lock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. 두 개의 축이 겹쳐져서 더 이상 회전이 불가한 현상?Roll: X 회전값Pitch: Y 회전값Yaw: Z 회전값Rotate는 만들어진 함수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. (너무 깊은 수학으로 들어가야 함.)ToQuaternion (Rotator): 실질적으로 4가지 값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됨.Set Actor Rotation: 회전값 조정Find Look at Rotation: Start의 요소가 Targ..
Get Actor Location: 선택한 요소의 위치값 추출Vector Length: 벡터 거리Normalize: 벡터 정규화Set Actor Location: 좌표 이동이동 관련해서는. 특히 Tick 관련에서는 반드시 시간과 연산하여 생성하는 것이 중요함.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%EC%96%B8%EB%A6%AC%EC%96%BC5-%EA%B0%9C%EB%B0%9C%EC%9D%98%EC%A0%95%EC%84%9D-1/dashboard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