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븐 노트

[UE5] Rotator 본문

Develop/Unreal5

[UE5] Rotator

오 븐 2024. 4. 24. 18:08

Transform 타입: Location, Rotation, Scale을 한번에 관리 가능한 타입
Rotator 타입: 보여주는 Float는 3가지지만, 실제로 내부적으로는 X, Y, Z, W로 4가지이다. 만약 3가지 값으로만 관리하게 된다면 gimber lock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. 두 개의 축이 겹쳐져서 더 이상 회전이 불가한 현상?

Roll: X 회전값
Pitch: Y 회전값
Yaw: Z 회전값

Rotate는 만들어진 함수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. (너무 깊은 수학으로 들어가야 함.)

ToQuaternion (Rotator): 실질적으로 4가지 값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됨.
Set Actor Rotation: 회전값 조정
Find Look at Rotation: Start의 요소가 Target을 바라보게 함.
Make Rotator: X, Y, Z 중 필요 값만 넘길 수 있음. (split 하면 굳이 사용 안해도 됨.)
RInterp To: 최초 회전값에서 목표 회전값까지 천천히 움직임.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'Develop > Unreal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5] 슬라임 랭킹  (0) 2024.04.25
[UE5] 슬라임 경주  (0) 2024.04.25
[UE5] Vector  (0) 2024.04.24
[UE5]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  (0) 2024.04.21
[UE5] 벡터 이론  (0) 2024.04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