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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real5

[UE5] 벡터 이론

오 븐 2024. 4. 16. 23:37
벡터: 방향 + 크기
ex) 우측으로 5만큼 이동해라 / 우측으로 5m/s의 속도로 이동해라 / 우측으로 5N의 힘을 가해라

단위 벡터: 크기가 1인 벡터 / 정규화(normalize)
단위 벡터 = a/c, b/c

방향에 대한 정보만 남기고 크기는 날려버리는게 단위 벡터를 만드는 작업.

위치 벡터: 위치를 표현하는 벡터 (x, y, z)를 좌표 값으로 간주 / Vector = (x, y, z)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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