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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real5

[UE5] 인터페이스

오 븐 2024. 4. 7. 19:15

다중 상속 : 부모가 둘 이상인 경우. 충돌 우려로 인해 기피됨.

인터페이스 생성 : Content Browser -> 우클릭 -> BluePrint -> BluePrint Interface
인터페이스 연동 : Class창 -> Details -> Interfaces -> Add

인터페이스 내부에서는 노드를 생성 할 수 없다.
해당 인터페이스를 받은 Class는 반드시 인터페이스에 있는 함수들을 들고 있을 것에 대한 약속을 하는 개념.
인터페이스 함수에 반환값이 있다면 함수로 생성되고, 없다면 이벤트로 생성된다.

함수 : 지역 변수 사용 가능. 생성된 노드가 한번에 모두 실행됨. 딜레이 불가.
이벤트 : 트리거에 반응해서 실행은 되지만, 언제 끝날지는 지정 가능. 딜레이 가능.

인터페이스는 해당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class라면, 블루프린트에서 변수로 지정 후 그 class에 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.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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