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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real5

[UE5] 은닉성

오 븐 2024. 4. 5. 18:16

은닉성 : 고객에게 꼭 필요한 부분만을 노출한다. 데이터를 숨기는 행위
캡슐화 : 직접적으로 외부에서 사용하지는 못하지만, 은닉화 된 데이터와 로직을 묶는 개념
비슷한 개념

VARIABLES의 눈동자 아이콘 : 눈을 뜬 상태라면 오브젝트가 배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임의로 조작이 가능해진다. 반대로 감은 상태라면 노출조차 되지않는다.
Details -> Variable -> Private : 체크 시 해당 오브젝트의 변수, 함수에 대해서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하다.(Level BluePrint에서도 접근 불가) 오직 해당 오브젝트의 설계도에서만 조작이 가능.
FUNCTIONS -> 함수 Details -> Graph -> Access Specifier :
	Public : 전체 공개, 접근 가능
    Protected : 외부 접근 불가하지만, 해당 함수가 있는 class를 상속받은 class에서는 접근 가능
    Private : 외부 접근 불가, 해당 설계도 내의 함수에서만 접근 가능

 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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