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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real5

[UE5] 변수 타입

오 븐 2024. 1. 11. 16:30

항상 지금까지 배운게 무엇인지를 생각하고, 게임 제작에 어떤식으로 응용이 가능할지 꾸준히 생각해야한다.

데이터(Data) : 어떠한 데이터를 컴퓨터에 인식을 시켜주는 개념. 무언가를 의미하는 정보를 RAM에 저장하는 것
로직(Logic) : 데이터를 가공하고 다시 의미있는 무언가로 변화시킨 후 저장시키는 개념.

데이터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변수(Variable)를 사용하여 간접적으로 접근하게 된다.

VARIABLE(변수) + 버튼으로 변수 추가 후, 원하는 변수를 선택하여 F2 입력 시 변수 명 수정 가능

--- 변수 타입 관련 ---
- 언리얼 엔진에서는 snake_case보다는 CamelCase가 일반적이고, 만약 Boolean 타입 일 시, 앞에 소문자 b를 붙이는게 일단은 기본적인 룰이다.
- C#이나 C++에서는 Float는 정밀도가 떨어지며 4Byte를 차지하는 타입, Double은 8Byte를 차지하는 타입으로 더 큰 수를 저장 할 수 있었다.
하지만, 언리얼에서는 Float와 Double이 통합되어 실수형 타입이 Float(double-precision) 하나 뿐이다.
- Name : 언리얼 엔진 내부에서 사용, 절대 바뀌지 않을 것, 매우 빠른 검색 속도 -> EX) 몬스터 타입 아트 리소스의 뼈대의 이름을 짓는 용도
- Text : Default Value에서 깃발 아이콘을 클릭 시 Localize가 나타나는데, 다국어 변역에 유용하다. (Tools->Localization Dashboard)
- String : Name도 Text도 아니면서 다국어 변환이 필요없을 경우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문자열 자료형이다. -> EX) 플레이어 캐릭터 네임 등 고정이 아닌 언제든지 변경 될 수 있는 문자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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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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