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븐 노트

[UE5] 언리얼 엔진 기초 본문

Develop/Unreal5

[UE5] 언리얼 엔진 기초

오 븐 2024. 1. 10. 18:23

언리얼 엔진이나 유니티 엔진이나 게임을 개발할 때 게임을 개발한다고 생각치말고 영화를 촬영한다고 생각한다면 각 기능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쉽다

[아트 직업군에서 주로 사용하는것 관련이지만 간략한 사용법]
우클릭 + wasd 화면 이동
우클릭 + qe 상하 이동

Place Actors : 대기실
Content Browser : 소스 코드 작성, 사운드 파일 저장, 아트 리소스 저장 등 준비물 관리

물체 클릭 후 QWER 입력 시 select 방식 변경, 해당 화살표로 드래그 시 위치, 각도, 크기 조작
END키 입력 시 선택한 구조물을 바닥(Floor?)에 딱 붙여줌
F키 입력 시 선택한 구조물 확대

Outliner : 인게임에 배치한 모든 물품을 보여줌 (포토샵 레이어 비슷한건가?) 그룹화도 가능
Details : 선택한 물체에 대한 상세 정보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'Develop > Unreal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E5] 비교 연산  (0) 2024.01.17
[UE5] 사칙 연산  (0) 2024.01.17
[UE5] Get, Set  (0) 2024.01.11
[UE5] 변수 타입  (0) 2024.01.11
[UE5] 블루프린트 기초  (0) 2024.01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