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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elop/Unreal5

[UE5] 동적 배열 이론

오 븐 2024. 2. 18. 06:23
자료구조 -> 크게 선형, 비선형 두가지로 나뉜다
선형 구조 : 자료를 순차적으로 나열한 형태. ex) 배열, 연결 리스트, 스택 / 큐
비선형 구조 : 하나의 자료 뒤에 다수의 자료가 올 수 있는 형태. ex) 트리, 그래프

배열 : 사용 공간 미리 고정적으로 배정
- 장점 : 연속성
- 단점 : 추가, 삭제 불가

동적 배열 : 사용 공간을 유동적으로 배정
- 문제점 : 이사 비용
- 할당 : 실제 사용량보다 여유분을 두고 배정 (대략 1.5~2배)
- 이사 횟수 최소화

배열, 맵의 빈도수가 높으니 빠르게 숙달되어야함
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
 
UE5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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