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오븐 노트
[C++] override, final 본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#include <vector>
#include <list>
#include <deque>
#include <map>
#include <set>
#include <algorithm>
class Creature
{
public:
virtual void Attack()
{
cout << "Creature" << endl;
}
};
class Player : public Creature
{
public:
virtual void Attack() override // final은 마지막으로 override를 하고 더 이상 허용하지 않겠다는 함수 (가끔 사용)
{
cout << "Player" << endl;
}
};
class Knight : public Player
{
public:
// 재정의(override)
virtual void Attack() override // 부모에만 virtual 붙여도되지만 실수예방, 가독성을 위해
{
cout << "Knight" << endl;
}
// 오버로딩(overloading) : 함수 이름의 재사용
/*void Attack(int a)
{
}*/
private:
int _stamina = 100;
};
int main()
{
Player* p = new Knight();
p->Attack();
return 0;
}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전달 참조 (forwarding reference) (0) | 2024.01.02 |
---|---|
[C++] 오른값 참조 (rvalue reference) (0) | 2023.12.30 |
[C++] delete(삭제된 함수) (0) | 2023.12.13 |
[C++] enum class (0) | 2023.12.13 |
[C++] using (0) | 2023.12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