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오븐 노트
[C++] TextRPG #1 (포인터 X, 기초) 본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enum playerType
{
PT_Knight = 1,
PT_Archer = 2,
PT_Mage = 3,
};
enum MonsterType
{
MT_Slime = 1,
MT_Orc = 2,
MT_Skeleton = 3,
};
int playerType;
int hp;
int attack;
int defance;
int monsterType;
int monsterHp;
int monsterAttack;
int monsterDefence;
void EnterLobby();
void SelectPlayer();
void EnterField();
void CreateRandomMonster();
int main()
{
// 랜덤 시드 설정
srand(time(0));
EnterLobby();
return 0;
}
void EnterLobby()
{
while (true)
{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로비에 입장했습니다!" << endl;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//플레이어 직업 선택
SelectPlayer();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(1) 필드 입장 (2) 게임 종료" << endl;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int input;
cin >> input;
if (input == 1)
{
EnterField();
}
else
{
return;
}
}
}
void SelectPlayer()
{
while (true)
{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직업을 골라주세요!" << endl;
cout << "(1) 기사 (2) 궁수 (3) 법사" << endl;
cout << "> ";
cin >> playerType;
if (playerType == PT_Knight)
{
cout << "기사 생성중... !" << endl;
hp = 150;
attack = 10;
defance = 5;
break;
}
else if (playerType == PT_Archer)
{
cout << "궁수 생성중... !" << endl;
hp = 100;
attack = 15;
defance = 3;
break;
}
else if (playerType == PT_Mage)
{
cout << "법사 생성중... !" << endl;
hp = 80;
attack = 25;
defance = 0;
break;
}
}
}
void EnterField()
{
while (true)
{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필드에 입장했습니다!" << endl;
cout << "--------------------" << endl;
cout << "[PLAYER] HP : " << hp << " / ATT : " << attack << " / DEF : " << defance << endl;
CreateRandomMonster();
}
}
void CreateRandomMonster()
{
// 1~3
monsterType = 1 + (rand() % 3);
switch (monsterType)
{
case MT_Slime:
cout << "슬라임 생성중...! (HP : 15 / ATT : 5 / DEF : 0)" << endl;
monsterHp = 15;
monsterAttack = 5;
monsterDefence = 0;
break;
case MT_Orc:
cout << "오크 생성중...! (HP : 40 / ATT : 10 / DEF : 3)" << endl;
monsterHp = 40;
monsterAttack = 10;
monsterDefence = 3;
break;
case MT_Skeleton:
cout << "스켈레톤 생성중...! (HP : 80 / ATT : 15 / DEF : 5)" << endl;
monsterHp = 80;
monsterAttack = 15;
monsterDefence = 5;
break;
}
}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포인터 기초 #1 (0) | 2022.06.30 |
---|---|
[C++] TextRPG #2 (구조체) (0) | 2022.06.28 |
[C++] 함수 마무리 (오버로딩, 기본 인자값, 스택 오버플로우) (0) | 2022.06.12 |
[C++] 함수 기초 (0) | 2022.06.12 |
[C++] 열거형 (0) | 2022.06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