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오븐 노트
[C++] 전방선언 본문
Monster.cpp
#include "Monster.h"
void Monster::KillMe()
{
_hp = 0;
}
Monster.h
#pragma once
class Monster
{
public:
void KillMe();
public:
int _monsterId; // +0
int _hp; // +4
int _defence; // +8
// ...
};
Player.cpp
#include "Player.h"
#include "Monster.h"
void Player::KillMonster()
{
_target2->KillMe();
_target2->_hp = 0;
// 위를 풀어쓰면 아래
// [ 주소 ] -> [ [monsterId] [hp] [defence] ]
(*_target2)._hp = 0;
}
void Player::KillMonster2()
{
_target2->_hp = 0;
}
Player.h
#pragma once
//#include "Monster.h"
//class Monster; // 전방선언
class Player
{
public:
void KillMonster();
void KillMonster2();
public:
int _hp;
int _attack;
//Monster _target; // 메모리 낭비
class Monster* _target2; // 전방선언
Player* _target; // ex) 다른 player와 연결할 경우
};
CPP_study.cpp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#include "Player.h"
int main()
{
// Player는 몇 바이트인가?
// int 2개 = 2 * 4 = 8바이트
// sizeof(Monster*) = 4 or 8
Player p1; // 지역변수 (Stack)
Player* p2 = new Player(); // 동적할당 (Heap)
p1._target = p2; // ex) 다른 player와 연결할 경우
return 0;
}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함수 포인터 #2 (0) | 2023.05.01 |
---|---|
[C++] 함수 포인터 #1 (0) | 2023.04.28 |
[C++] TextRPG (OOP) #1~3 (0) | 2023.03.03 |
[C++] 캐스팅 4총사 (0) | 2023.03.03 |
[C++] 얕은 복사 VS 깊은 복사 #1~2 (0) | 2023.02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