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오븐 노트
[C++] 객체지향의 시작 본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 데이터 + 가공 (로직, 동작)
// 객체란? 플레이어, 몬스터, GameRoom 등 모든 것
// Knight를 설계해보자
// - 속성 (데이터) : hp, attack, y, x
// - 기능 (동작) : Move, Attack, Die
// struct와 class는 c에서는 서로 완전히 다르지만 c++에서는 거의 동일하다 (문법 또한 거의 같다)
// class는 일종의 설계도
// '소속'이 중요
class Knight
{
public:
//멤버 함수 선언
void Move(int y, int x);
void Attack();
void Die()
{
hp = 0;
cout << "Die" << endl;
}
public:
// 멤버 변수
int hp;
int attack;
int posY;
int posX;
};
void Move(Knight* knight, int y, int x) // 일반 함수 버전
{
knight->posY = y;
knight->posX = x;
}
void Knight::Move(int y, int x) // 멤버 함수 버전
{
posY = y;
posX = x;
cout << "Move" << endl;
}
void Knight::Attack()
{
cout << "Attack : " << attack << endl;
}
// Instantiate 객체를 만든다
int main()
{
Knight k1;
k1.hp = 100;
k1.attack = 10;
k1.posY = 0;
k1.posX = 0;
Knight k2;
k1.hp = 80;
k1.attack = 5;
k1.posY = 1;
k1.posX = 1;
Move(&k1, 2, 2); // 일반 함수 버전
k1.Move(2, 2); // 멤버 함수 버전
k1.Attack();
k1.Die();
return 0;
}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상속성 (0) | 2022.09.20 |
---|---|
[C++] 생성자와 소멸자 #1 ~ 2 (0) | 2022.09.07 |
[C++] 파일 분할 관리 (0) | 2022.08.29 |
[C++] 연습문제 (달팽이) (0) | 2022.08.22 |
[C++] 연습 문제 (문자열) #1 ~ 2 (0) | 2022.08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