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오븐 노트
[C++] 템플릿 기초 #1 본문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Knight
{
public:
// ...
public:
int _hp = 100;
};
template<typename T> // class로 지어도 가능하지만 class 문법과 헷갈리니 typename 사용
void Print(T a)
{
cout << a << endl;
}
// 템플릿 특수화
template<>
void Print(Knight a)
{
cout << "Knight !!!!!!!!!" << endl;
cout << a._hp << endl;
}
template<typename T1, typename T2>
void Print(T1 a, T2 b)
{
cout << a << " " << b << endl;
}
template<typename T>
T Add(T a, T b)
{
return a + b;
}
// 연산자 오버로딩 (전역함수 버전)
ostream& operator<<(ostream& os, const Knight& k)
{
os << k._hp;
return os;
}
int main()
{
// 템플릿 : 함수나 클래스를 찍어내는 틀
// 1) 함수 템플릿
// 2) 클래스 템플릿
Print<int>(50); // int 출력
Print(50.0f);
Print(50.0);
Print("Hello World");
Print("Hello", 100);
int result1 = Add(1, 2);
float result2 = Add<float>(1.11f, 2.22f);
Knight k1;
Print(k1);
return 0;
}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콜백 함수 (0) | 2023.05.18 |
---|---|
[C++] 템플릿 기초 #2 (0) | 2023.05.03 |
[C++] 함수 객체 (0) | 2023.05.01 |
[C++] 함수 포인터 #2 (0) | 2023.05.01 |
[C++] 함수 포인터 #1 (0) | 2023.04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