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븐 노트

[C++] 유의사항 본문

Develop/C++

[C++] 유의사항

오 븐 2022. 5. 23. 11:34

타입 변환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
{
	int hp = -1;
	short hp2 = hp; // 윗쪽 비트 데이터가 잘린 상태로 저장
	float hp3 = hp; // 실수로 변환 시 정밀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
	unsigned int hp4 = hp; // 비트 단위로 보면 같지만, 분석하는 방법이 달라짐
}

 

곱셈 (오버플로우)

나눗셈 (0 조심, 실수 관련)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
{
	int hp = 123;
	int maxHp = 1000;
	float ratio1 = hp / maxHp; // int 나누기 int는 결과값이 정수로 나타나기 때문에 0.123이 아닌 0으로 나타남
	float ratio2 = hp / (float)maxHp; // int 나누기 float는 결과값이 실수로 나타남 0.123
}

[C++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1: C++ 프로그래밍 입문 - 인프런 | 강의
 
C++ 카테고리의 글은 인프런 Rookiss님의 강의를 공부하며 정리하는 내용입니다.
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다시 정리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든 글은 제가 공부하기 위해 작성합니다.

'Develop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] 반복문  (0) 2022.05.31
[C++] 분기문  (0) 2022.05.31
[C++] const와 메모리 구조  (0) 2022.05.16
[C++] 비트 연산과 비트 플래그  (0) 2022.05.16
[C++] 문자와 문자열  (0) 2022.05.11